티스토리 뷰

목차



    [ 목차 ]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기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가을이 깊어가면서 떠나기 좋은 계절이 돌아왔죠? 오늘은 저와 동반해 경주로 떠나볼까하다. 경주는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곳으로, 가볼만한 곳이 정말 많으므로니다. 내가 경주 관광을 다녀오면서 프라이빗하게 정말 감동받았던 베스트 10곳을 권유해드리려고하다. 여러분도 저와 동반해 경주의 매력을 느껴보실 전략 되셨나요?

      경주는?

      경주는 대한민국 경상북도에 자리한 도시로, 한국 역사와 문화의 중심지 중 1개이죠. 경주는 고대 신라 왕국의 수도였던 만큼, 많은 역사적 유적지와 문화재가 많다고 해서 한국의 고대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므로 굉장히 적당한 곳이죠.

      역사적 유적지:

      불국사: 신라 집논의 표준적인 사찰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수재되어 있죠. 불국사는 번화한 석조 건축물과 불교 예술의 정수를 보여주는 곳으로, 석굴암과 동반해 신라 세간의 예술적 성공를 잘 보여줘요.

      석굴암: 불국사와 동반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기록된 석굴암은 8세기 초에 세워진 석굴 사원으로, 내부의 대불상과 석조 조각들이 굉장히 아름다워요.

      경주 역사유적지구: 경주 전체를 포함하는 역사 유적지구로, 각가지 신라 시대 유적이 확산돼 있죠. 첨성대, 안압지, 왕릉 등 많은 종류의 유적들이 여기 내포되요.

      왕릉과 고분:

      대릉원: 신라 왕족의 고분이 모여 있는 곳으로, 각별히천마총과 황남대총 등이 유명하죠. 이곳에서는 신라 왕릉의 구조와 장례 문화를 엿볼 수 있죠.

      천마총: 구명된 유물 중 천마도가 그려진 말안장과 유물이 유명하다. 신라의 왕릉 중 하나이죠.

      경주 시내와 환경 지역:

      경주 국립박물관: 신라 단논의 유물과 역사적 유적을 전시하는 박물관으로, 경주와 신라의 역사에 대하여서 수준 높게 간파할가능한 곳이죠.

      안압지 (동궁과 월지): 신라 단협의 궁궐터와 연못으로, 밤에는 조명이 비춰져 로맨틱한 추세를 전달해요. 오래전에는 왕족들의 연회나 행사가 열리던 장소이죠.

      첨성대: 한국에서 최고 오래된 천문대이익 신라 세간의 천문 관측소로, 천체 관측과 맺어진 건축물이죠.

      주위과 나들이지:

      보문호: 경주 시내에 자리한 큰 호수로, 환경에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가 조성되어 있죠. 호수 근배우자에는 여러 여행지와 숙박시설이 있다. 경치가 좋은 곳이죠.

      경주 월성: 신라 세간의 왕궁 터로, 고대 도시의 발자취을 볼 수 있죠.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기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기

      경주 가볼만한곳 - 경주의 감춰진 보석, 불국사 내방기

      경주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가 많은 도시로서 국내외 탐방객들에것이 연모 받는 관광지 중 하나이죠. 그 중에서도 불국사는 경주에서 최고 저명한 탐방지 중 한개로 신라 세상의 특징적인 불교 사찰 중 한개이죠.

      불국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기재되어 있다. 그 역사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인정받고 있죠. 이곳에서는 아름다가능성 건축물과 조각상, 정원 등을 관람할 수 있고, 관습적인 얘기와 전설도 동반해 충족할 수 있죠.

      특히, 불국고마움 전형적인 건축물인 다보탑과 석가탑은 신라 단미팅 훌륭한 예술성공 실력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유산 이죠. 두 탑은 유별한 모양과 특징을 차지하고 있으며, 개개인의 역사와 의미를 담고 있죠.

      하나의 매력 포인트는 아침과 저녁의 상황가 다르다는 점이죠. 아침에는 한산한 추세에서 산책을 누릴 수 있기도하고, 저녁에는 조명이 켜진 아름다찬스 야경을 구경할 수 있죠. 부근에는 맛집과 카페도 많기 시각문에 불국사를 내원로기회 다음에는 맛있는 식품과 커피를 만끽할 수도 있죠.

      이렇듯 불국사는 경주 나들이에서 기필코 가봐야 할 곳 중 한개이며, 친족, 지인, 연인과 동반해 내원하여 역사와 문화를 만끽하고 아름다찬스 주위 경관을 관람할가능한 좋은 장소이죠.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기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기

      경주 가볼만한곳 - 천년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석굴암 감상

      석굴암은 불국사와 동반해 경주에서 최고 신용이 높은 여행지 중 1개이익,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수재되어 있죠. 8세기 중엽 통직무신라 시기에 건립됐고, 대한민국 국보 제24호로 지정되어 있죠.

      석굴암은 인조적으로 제작된 석굴 안에 불상이 놓여 있는 형태로, 그 예술달성 종교적 의미로 인해 많은 인간에게 애착받고 있죠. 내부 공간은 무척 조용하고 평온로찬스 경향를 뽑배우자며, 불상은 정교한 조각과 우아한 곡선으로 이뤄져 있다. 그 아름다움을 자랑해요.

      천년의 역사를 가진 석굴암은 단순히 보는 것뿐 아니라 그 역사와 의미를 동반해 알아가면서 관조하시는게 좋고요. 입구에서는 석굴암의 역사와 구조에 대한 세밀한 설명을 볼 수 있기도하고, 오디오 가이드나 해설 프로그램도 보급되요.

      아침 작업찍 내방하면 한적한 상황에서 석굴암을 구경할 수 있고, 해질녘에는 아름다기회 노을과 동반해 조건스레 섞인 석굴암의 모습을 볼 수 있죠. 토함산 등산로를 따라 증가해면 석굴암까지 쉽것이 갈 수 있기도하고, 가는 길에는 아름다찬스 조건 경관을 여행할 수 있죠.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기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기

      경주 가볼만한곳 - 신라 천년의 달빛 아래 안압지의 밤 거닐기

      안압지는 신라 시대에 제작된 연못으로, 그 아름다가능성 풍경으로 인해 많은 인류에게 애착받는 곳이죠. 낮에도 아름다기회 풍경을 자랑그렇지만, 밤에는 조명이 켜져 더욱 아름다찬스 모습을 볼 수 있죠.

      밤에 안압지를 산책하면서, 마치 신라 집미팅 왕족이 된 것과 같이 심정을 깨닫을 수 있죠. 연못 위에 비치는 건물과 나무의 그림자, 그리고 은은한 조명이 잘 맞아서 감명적인 상황를 자아낸다.

      연못 근배우자에는 각가지 유적과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는데, 이 역시 밤에 조명이 켜져 더욱 아름다가능성 모습을 볼 수 있죠.

      혈연, 연인, 벗와 동반해 안압지를 산책하다. 신라 천년의 역사와 문화를 느껴보는 것을 조언 드리고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기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기

      경주 가볼만한곳 - 경주 국립박물관에서 역고마움 향기 느끼기

      경주 국립박물관은 신라 시대부터 조선 시대까지 경주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 이죠. 박물관 내부에는 각종 유물과 유적이 전시되어 있다., 관람객들에것이 역감격 향기를 느끼것이 해줘요.

      특히, 신라 세간의 유물이 많이 전시되어 있다는데, 표준적인 것으로는 금관, 금귀걸이, 토기 등이 있죠. 이들 유물은 신라 집협의 예술과 문화를 보여주는 소중한 유산이죠.

      야말고는 성덕대왕신종(에밀레종)을 포함하여 석조여래좌상, 고선사 터 삼층석탑 등의 문화재도 있으니 놓치지 말고 관조하시기 바래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기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기

      경주 가볼만한곳 - 토함산 정기를 체감할 수 있는 불국사 석탑에서의 업무몰 감상

      석가탑과 다보탑 으로 저명한 불국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 된 한국의 전형적인 사찰 중 1개이며, 국내에서 최고 신용이 높은 여행지 중 1개이기도 해요. 이곳에서는 아름다찬스 작업몰을 감상 할 수있다. 인기있는 장소중 1개이죠.

      토함산의 정기를 받으신 불국감격 석탑 사이로 저물어가는 태양을 바라보고 있다라고 하면 마음이 그윽해지고, 업무상에서 축적된 부담를 잠시나마 잊을 수 있죠. 조건과 아우러진 전통 건축물의 아름다움을 동반해 체감할 수 있다. 매혹적인 곳이니 틀림없이 내방해보시기 바래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기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기

      경주 가볼만한곳 - 신라의 영웅, 첨성대에서 별을 쫓는 여정

      첨성대는 신라 시대에 가공된 천문 관측소로, 대한민국 국보 제31호로 지정되어 있죠. 삼국유사에 의하면 선덕여왕 시점 건립되었다고 전해지며, 동양에서 제직무 오래된 천문대 중 한개로 알려져 있죠.

      밤하늘의 별을 관측하기 위하여 설계된 첨성대는 당시 천문학 역량의 진보 수준을 보여주는 요긴한 유산 이죠. 꼭대기의 정자석까지 29층으로 성공되어져 있으며, 각 층은 석재를 우물 정(井)자 모양으로 쌓아 올리는 방법률으로 만들어졌는데요.

      이곳에서 별을 관망하며 신라의 영웅들의 거론를 떠올려보는 건 어떨까요? 옛날로의 시점관광을 하는 것 같은 특출난 이력을 선사 해줄 것이죠.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기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기

      경주 가볼만한곳 - 황리단길, 경주의 아내음보는 문화와 만나다

      황리단길은 경주 황남동에 자리잡은 골목길로, 고전적인 한옥과 현대적인 감성이 주위스레 섞인 특출난 경향를 자아낸다. 이곳에서는 경주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각가지 상점과 맛집, 카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여행객들에것이 인기가 높은 장소 중 한개 이죠.

      고전적인 한옥을 개조한 가것이들은 사람마다 개성 있는 인테리어와 소품으로 손질되어져 있으며, 길을 따라 늘어선 식당과 카페에서는 경주의 특산물을 동원한 식품과 차를 충족할 수 있죠. 주말에는 프리경제과 버스킹 공연 등 각가지 이벤트가 열리기도 하다. 밤에는 은은한 조명이 켜져 로맨틱한 상황를 연출하기도 해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기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기

      경주 가볼만한곳 - 경주 최선의 맛집 나들이, 미각 관광의 마무리

      경주는 역사와 문화뿐 아니라 맛있는 식품으로도 저명한 도시이죠. 시내 각지에는 오랜 전통을 내세우는 맛집부터 현대적인 감각의 레스토랑까지 각가지 식품점이 자리 잡고 있죠.

      그 중에서도 반드시 가봐야 할 곳으로는 교리김밥, 함양집, 용산회식당, 황남빵 등이 있죠. 교리김밥은 달걀지단이 담뿍 들어간 김밥으로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함양집은 한우 육회비빔밥과 한우 물회로 유명하죠. 용산회식당은 신선한 회덮밥을 겪을 수 있는 곳이며, 황남빵은 경주의 표준적인 특산물인 팥빵을 파는 곳으로, 부드러찬스 빵과 달달한 팥소가 잘 맞아서 맛이 직무품이죠.

      오늘은 이런것이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소개해드렸는데.

      이번 주말에는 연모하는 가정, 연인, 동료와 동반해 역감격 도시 경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